[KoVRA] 가상증강현실 인증신청 사이트

공지사항 공지사항
Home - 알림마당 - 공지사항
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
나라소프트, 2D·3D 혼합형 가상현실스포츠실 구축건 국내 첫 낙찰 2018-11-03 09:11:13
작성자   변사또 ddonddon67@nate.com 조회  3138   |   추천  106

소프트웨어 전문 개발업체 ㈜나라소프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, 지자체가 협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'가상현실스포츠실 보급사업'에서 2D와 3D시뮬레이션 스포츠 기술을 한 번에 요구한 '시흥정왕초등학교' 입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됐다.
 

나라소프트 '가상현실스포츠실'/사진제공=나라소프트
나라소프트 '가상현실스포츠실'/사진제공=나라소프트

서울광희초등학교, 서울신가초등학교를 3D기반으로 구축한 데 이어, 이번 추가로 요구된 2D 충돌형 교육게임을 위해 별도로 공간을 나누어 추가로 도입을 요청하게 된 첫 입찰 사례다. 

가상현실 스포츠는 일반적으로 가상의 3차원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스포츠시뮬레이션을 의미한다. 센서전달 데이터 역시 속도, 좌우방향각, 고도각, 회전량까지 인식해줌으로써 3차원 가상현실 속 시뮬레이션의 정확성이 높아진다. 반면 스크린에 부딪히는 좌표만을 단순히 센싱해주는 충돌형 센서의 경우에는 전달 값이 스크린상에 부딪히는 XY좌표위주로만 가능해 속도나 회전량 등은 제외되므로 시뮬레이션 타임이 줄어듦으로 인해 동시에 여러명이 참여할 수 있는 동시성과 재미적 성향을 다양하게 낼 수 있다. 때문에 초등학교 저학년생들의 수업 참여도를 높이고 운동에 대한 흥미를 일으키는데 적합하다. 

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사업은 미세먼지와 지구온난화 등 기상 악화로 실내 체육활동의 필요성이 강화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춘 국가 사업으로, 2017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, 한국스포츠개발원이 체육 활동이 취약한 초등학생의 체육활동 참여 기회 확대 및 건강한 미래사회 주역으로서의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보급 사업의 일환이다. 

나라소프트의 가상현실 스포츠시스템 제품인 '스마트스크린'은 가상현실 기반의 스포츠를 통한 전인교육을 표방하고 있으며, 한 공간에서 다양한 체육체험교육과 더불어 융합형 스포츠교육, 스마트교육 기능까지 탑재된 통합시스템이다. 축구, 테니스, 볼링, 야구배팅 및 피칭, 양궁, 투창, 골프, 아동형골프, 그라운드골프, 파크골프, 승마, 바이크, 게이트볼, 풋골프까지 총 15종의 스크린 스포츠를 선택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.

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.
추천 소스보기 
목록
- 다음글 : 스코넥, MAMA 2018 홍콩 현장에서 '비트세이버 아케이드' 선보여 2018-11-07 09:11:13